영화 신세계2 개봉 언제할까? (넷플릭스 신세계2, 왓챠 신세계2, 사건정리, 근황 등)

2020. 10. 9. 22:27미드,일드,영화 추천 그리고 후기

 

영화 신세계1은 2013년에 개봉했었다.

신세계 마지막 장면은 과거로 돌아는 씬으로 마무리 된다.

신세계2를 암시 하는듯한 마지막 장면이였다.

아니나 다를까, 신세계2가 나온다는 소식이 들려왔었다.



신세계2는 프리퀄로 나온다고 했다.

최민식  "과거에 너말고 배신한 사례가 있어"라고 이정재 한테 말했다.

극중 이야기한 대사가  복선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1년, 3년, 5년이 지나도 신세계2는 나오지 않았고

이정재와, 황정민 브라더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다.





-왜 신세계2는 나오지 않는걸까?



-2013년 8월 신세계2 제작된다는 뉴스가 보도됐다.



-2014년 박훈정 감독은 최민식과 대호 영화 준비

(많은 사람들은 대호가 끝나면 신세계2 촬영시작 하겠지?라고 생각했었다)



-2015년 기사에서 박훈정 감독은 이런말을 했다

"대호 안되면, 신세계2는 없지 않겠나"



-2016년 기사에 보면 박훈정 감독이 직접 말했다

"신세계 프리퀄 제작 없다" 공식 발표했다.

+ 스토리는 구상이 끝나기에 책이나, 시나리오 형태로 공객할수있다



-2017년 박훈정 감독은 신세계2가 아닌, 마녀 라는 영화 촬영시작



-2018년 인터뷰에선 "현재 애매한 상황이지만 지속적으로 투자 배급사측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라고 했다.

"언젠가는 꼭 하고싶다" "배급사와 잘 조율해보겠다" 라고 말했다.



-2020년 투자배급사인 NEW와 신세계2 드라마로 제작 논의중





신세계2 제작과정에 많은 말들이 있었다.

판권 문제, 배급사 문제, 몸값이 오른 배우들, 박훈정 감독과 최민식 배우가 틀어졌다 라는 루머 등 

많은 말들이 들려왔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판권, 배급사 문제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다.



원래는 신세계는 3부작 프로젝트였다고 한다.

신세계- 2013.02.21 개봉 평점8.93 / 관람객 468만명

신세계2- 7년전 프리퀄 

신세계3- 2013.02.21년 개봉한 스토리 이후 그려지는 이야기.



 



2013년에 미공개 에피소드에 류승범과, 마동석이 나왔었다. (유튜브에 신세계 류승범 검색하면 볼수있으니 참고)

신세계1편에서 이정재는 기존에 경찰이였고, 골드문 잠입수사 했다는건 모두 알고 있을것이다.

그걸 도와준게 최민식이였다. 미공개 에피소드는 신세계3 발판을 둔게 아닌가 조심스레 생각본다.



한창 많은 스토리 예상글들이 많이 돌고 돌았다.

류승범이 이정재 역할을, 마동석이 최민식 역할을 하는게 아닐까 라는 내용이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시는 분도 있을테니 풀어서 말해보겠다.

 

 



신세계 1편에서 최민식은 이정재를 골드문에 잠입 수사를 명한다.

그렇게, 이정재는 골드문 1인자가 되고 최민식은 죽고 만다.

위에서 설명했듯 신세계, 신세계2, 신세계3.

신세계2는 과거로, 신세계3은 신세계1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에 프로젝트였다. 

류승범과, 마동석은 신세계3 나와서 류승범이 이정재 역할을, 마동석은 최민식 역할을 한다는 썰이다.

류승범이 이정재 밑으로 들어가 골드문을 접수 하거나, 배신하거나. 마동석이 어떤식으로 나올진 모르겠다. 

아무튼, 이런 썰 스토리가 많이 돌았었다.



결국 신세계2는 투자배급사 NEW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앤뉴 측은 다수 언론을 통해 신세계2 제작 방식을 알렸다.

드라마 방식으로, OTT 방식으로 나온다고 한다. OTT라 함은, 인터넷 배포이다.(넷플릭스, 왓챠 등)

다만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니며 명확하게 결정된것은 없다고 한다.

 



나는 신세계2 영화가 아닌 드라마로 나오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짧은 1시간30분~2시간이 아닌 긴- 시간으로 신세계2를 보고싶다.

다만, 15세관람은 안했으면 좋겠다. 물론 OTT방식이니 그럴일은 거의 없겠지만

신세계의 매력은 청불 아닐까 생각한다. 찰진욕, 찰진액션!



이정재와 황정민을 신세계2가 아닌 다악구에서 만나서 조금 아쉬웠다.

다악구도 코로나만 아니였으면 더 흥행했을텐데, 그점도 아쉽다!

마녀2가 빨리 개봉하고 신세계2도 드라마로 나왔으면 좋겠다.